플라즈마라이프

도장 전처리용 플라즈마 표면처리장치

MU JI 2020. 11. 19. 19:33

#https://cafe.naver.com/nowplasma

 

#www.plasmakorea.com

 

#플라즈마 표면처리 #플라즈마표면개질#플라즈마장치#프라즈마회사 #플라즈마업체#플라즈마표면개질#프라즈마 발생장치#프라즈마살균#프라즈마장치 수리#프라즈마장비#프라즈마실험장치#프라즈마#플라즈마업체

 

요약

 

컬러 페인팅은 폴리 프로필렌에 대한 페인트 필름의 향상된 접착력을 제공하는 새로운 폴리 프로필렌 표면 처리의 개발을 필요로합니다. 플라즈마 처리 적용에 대한 다양한 개선 연구 결과에 따르면 마이크로파 (2,450MHz) 의해 활성화 산소와 질소 가스 혼합물의 플라즈마에 의한 표면 처리는 접착력을 현저하게 향상시키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처리 챔버 내에서 플라즈마를 효과적으로 확산시키는 기술을 확립함으로써 크고 복잡한 모양으로 형성된 여러 폴리 프로필렌 범퍼의 균일 표면 처리가 가능해졌습니다.

 

접착력 테스트는 금속, 목재, 플라스틱, 복합재, 종이, 유리 또는 엔지니어링 재료와 같은 유형의 기판에 관계없이 코팅 재료의 성능을 평가할 측정 가능한 번째 테스트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이것은 "기판에 달라 붙는가?"라고 표현할 있으며, 그렇다면 "접착의 척도는 무엇입니까?" 접착력 측정은 액체, 분말 코팅, 바니시 잉크와 같은 모든 형태의 코팅에 적용됩니다. 코팅의 경화 시스템 또는 메커니즘은 접착 측정과 무관합니다. 경화 유형에 관계없이-주변 공기, 에너지 또는 복사 에너지 (UV 또는 전자 (EB))-코팅은 기판에 "고착"되어야합니다. 올바르게 도포되고 경화 코팅은 코팅이 기판에 부착되는 것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기판을 준비하려면 기판의 물리적 특성, 코팅 제품의 최종 사용에 대한 지식, 올바른 전처리 재료의 식별, 선택 사용에 대한 지식이 필요합니다. 전처리 재료 공정을 적절하고 원하는 코팅 재료와 일치 시키면 도포 경화 후에 원하는 접착력을 얻을 있습니다. 금속의 제조 또는 전처리는 알려져 있습니다. 인산 , 인산 아연 지르코늄 전처리 재료는 어디에나 있으며 이러한 재료는 많은 액체 분말 코팅과 호환됩니다. 가장 일반적인 산업용 금속 목재 기판의 경우 작동하고 성숙한 일반 코팅 시장을 구성하는 코팅 재료에 해당하는 광범위한 전처리 재료 공정 플랫폼이 있습니다.

 

중량 감소, 연료 절감, 제품 강도 설계 목표를 달성하기위한 금속 대체물로 플라스틱 복합재를 개발하고 사용하는 것은 코팅 시장에 새롭고 흥미로운 기회입니다. 코팅 접착력은 코팅 준비 / 또는 전처리에 따라 달라집니다. UV 경화 분말 코팅은 코팅을 녹이는 최소한의 열이 필요하고 (일반적으로 130 ° C 이하) 분말을 녹이는 걸리는 시간은 1 ~ 2 분이고 그다음에 거의 즉각적인 UV 경화. 열의 양은 테스트 기판의 무결성을 손상시키지 않습니다. 기사에서는 표면 에너지를 높이고 UV 경화 분말 코팅의 접착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플라스틱 복합 기판의 표면 개질제로 플라즈마를 사용하는 방법을 조사한 결과를보고합니다.

 

 

 

접착력 측정

코팅 재료의 접착력을 측정하고 분류하기위한 표준 승인 방법입니다. 코팅은 칼이나 절단 장치를 사용하여 지정된 간격으로 교차 절단됩니다 압력 감지 테이프를 스크라이브 영역에 적용한 다음 인쇄물에서 급격하게 잡아 당깁니다. 접착력은 테이프에 의해 기판에서 제거 페인트의 비율로 분류됩니다  최적의 분류이고,  종종 허용되며, 그보다 적은 것은 실패이며 허용되지 않습니다. 분류 방법은이 연구 전체에서 사용됩니다.

 

'플라즈마라이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FILM 플라즈마 표면처리  (0) 2020.11.23
접착력 향상을 위한 플라즈마장치  (0) 2020.11.21
플라즈마크리닝 원리소개  (0) 2020.11.17
플라즈마 발생장치  (2) 2020.11.16
플라즈마 표면 개질 원리  (1) 2020.1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