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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산업 ,인쇄산업에 적용 플라즈마(코로나)표면처리 본문
플라즈마 설비의 가장 중요한 구성요소는 플라즈마 장치 전극과 전원장치입니다. 플라즈마 내부에서 대기압 플라즈마는 고전압 방전에 의해 생성됩니다. 방전 경로를 따라 흐르는 공기 흐름은 플라즈마의 일부를 분리하고 이를 제트 헤드를 통해 처리할 재료의 표면으로 운반합니다
플라스틱의 표면은 긴 폴리머 사슬이 표면 장력이 낮고 작용기가 없거나 거의 없기 때문에 화학적으로 불활성인 경우가 많습니다. 결과적으로 접착제, 페인트 또는 코팅으로 접착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플라즈마 빔의 이온과 자유 전자는 폴리머 표면에 질소와 산소를 부착시킵니다
선택적인 산화 공정을 통해 표면을 활성화하고 정전기를 제거하며 초미세 세정을 유발합니다. 특수한 전구체 물질을 첨가하면 표면의 선택적 나노코팅이 가능하다. 이 시스템은 인라인 구현의 제한 없이 가능하며 로봇과 호환되어 탁월한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최신 제품에는 고급 코팅이 필요합니다. 많은 하이테크 제품에서 오작동과 관련될 수 있는 도료 박리보다 고객에게 더 짜증나는 일은 없습니다. 자동차 산업은 레이저 에칭 기호가 있는 스위치, 고광택 트림 스트립 및 커버, 긁힘 방지 디스플레이 창 및 반짝이는 다이얼, 환풍기 그릴 또는 글러브 컴파트먼트 핸들과 같은 많은 페인팅 및 코팅을 요구합니다. 자동차 인테리어의 플라스틱 부품조차도 이제 매우 비싼 페인트 칠이 제공됩니다. 플라스마 기술은 접착 및 페인팅을 위한 전처리 공정으로 여기에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차량의 장식용 알루미늄 트림 스트립은 최근 몇 년 동안 중요성이 커졌습니다. 매력적인 디자인 요소로서 이제는 중저가 차량까지 장식합니다. 여기서 시각적 요구 사항은 분명히 높습니다. 흠 잡을 데 없는 광택 마감에 특별한 가치가 부여됩니다. 당연히 이 광택은 일상적인 부식성 공격(물, 염분 및 온도)을 견뎌야 하며 수년에 걸쳐 이를 수행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부식 방지 수준은 일반적으로 알루미늄 표면을 양극 산화 처리하고 압축하여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부식 방지에 대한 극도의 요구는 고알칼리성 세척 용액(pH: 13.5)으로 작동하는 새로운 계획된 세척 공정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트림 스트립은 표면의 긁힘과 더러움을 방지하기 위해 생산 직후 왁스 처리됩니다. 그러나 작업에서 차량이 출고되기 전에 탄화수소는 수동 연마로 다시 제거됩니다. 이것은 분명히 시간과 비용이 많이 소요 됩니다.
이에 플라즈마 표면 처리가 해결 방안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