끄적끄적 글쓰기

빵집 주인의 이기심 이 아니라 나의 갈망이

MU JI 2023. 4. 15. 19:59
반응형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다"

인간이 만든 말이다.

신은 인간을 빈 백지처럼 만들어 이 세상에 던 져 놓는다

그러면 인간은 잡다한 것 들을  그리며 나는 누구 인가를 찾아 헤맨다

백지가 나 인 것이다, 그리기 전에 것이 나인 것이다

배고픈 이가 빵을 찾아 나선다,  힘이 없는 자가 힘을 키우려 운동한다

못난이가 잘 난체하고, 빈수레가 요란하다

 

있다는 것은 없다는 것을 안 다음 나오는 말이다

배부른 이가 태어날 때 부터 평생 배부르다면 배고픔을 알 까?

문제가 생기면 문제를 부는 것처럼, 주어진 것들을 사랑해야 지 않을 까?

단지 방법,방식의 문제일 뿐이다.

 

인간은 세상에 주어진 문제를 풀기 위해 하나님이 이세상에  보낸

구원 투수이다, 이세상에 문제가 모두 풀리지 않는 한 하나님을

계속 인간을 이세상에 보낼 것이다

인간은 계속 그렇게 아이를 나을 것이고 문제는 풀려 나갈 거이다

그러니 주위를 둘러 보고 문제를 찾아 갈망하라

 

인간은 빵을 만들기 위해 태어나지는 않았다.

하지만 빵을 만들면 인간의 문제가 풀린다는 것을 알기에 빵을 만든다

이기심이기보다는 갈망이다

늘 갈망하라, 

 

난 인간이 만든 말을 신뢰하지 않는다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 아니라 사회자체다

인류라는 말은 틀렸다, 개인적 인간만이 있다.

개인적 인간을 합쳐서 인류라고 부르는 것이다

인류의 미래는 없는 것이다, 개인들의 삶을 합쳐 나중에 인류 하고 부르는 것이다

개인이 사회문제를 푸는 게 아니라 사회가 개인의 문제를 풀도록 해야 하는 것이다

권력이란 이름으로 개인에게 사회문제를 풀게 하는 사람들 때문에 역사의 발전은 더디게 된다

공정이란 힘을 개인 모두 신뢰하는 것만이 사회문제를 푸는 유일한 길이다

 

오늘도 우리는 어려운 수학문제를 풀던 학생의 자세로 세상을 살아가자!

 

 

 

 

 

 

 

 

 

반응형

'끄적끄적 글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행동 주의 철학을 시작하며  (0) 2023.09.30
사업가란  (0) 2023.04.18
나는 잘 모든다  (0) 2023.04.13
나의 인생 좌우명 기록  (0) 2020.12.02
내가 아는 진리 몇가지  (0) 2020.1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