끄적끄적 글쓰기

이면은 있다

MU JI 2020. 11. 6. 09:47
반응형

미국 국무장관 한말  "세상에는 모르는 것을 아는 것이 있다, 아는 것을 모르는 경우도 있다 ,모른다는 것을 모르는것이 있다, 이세가지 중  제일 위험한 것은 " UNKOWN,UNKNOWN" , 모른다는 것을 모르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

난 이말을 이면이란 단어로 표현하고 싶다.

우리의 삶에는 이면이 있다는 이것은 모른다는 것을 모르는 것이다,

사람의 삶은 선택의 합이다 라는 말처럼 우리는 매일 선택을 하며 산다, 하지만 선택한후 선택하지 않은 반대 편은

잊고 산다, 이것이 이면이다, 내가 그런 선택을 하지 않았으면 지금 더 좋은 상태일 텐더 라는 생각을 한적이 있다

내가 깨달은 것은 그런 택을 하였다면  내가 지금 존재 하지 않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며 이면이란 단어를 생각 했다.

우리는 보이는 사물의 세상과 보이지 않는 정신의 세계를 함께 지니고 산다.

이것은 분리 될수 없는 하나이다, 하지만 이것들에도 이면은 있다, 이면은 어쩌면 알수 없는 것일지 모른다.

이면은 그저 인정 할수 밖에 없는 것이다, 즉 신적 영역이다.

그런데 이게 매우 중요하다, 왜 일까?

그건 가능이기 때문이다, 누구에게는 낭떠러지 일수도 있고, 천궁으로 가는 계단 일수도 있다,

이는 매일 새로운 아이들이 때어나는 이유 일수도 있다,

이면이 있다는 것이 신이 존재한다는 증거 일수도 있다.

난 삶에는 이면이 있음을 믿는다,

우리가 모른다는 것이 있기 때문이고, 모른다는 것을 모르고 사는 것이 매우 위험하기 때문이다

 

 

 

반응형

'끄적끄적 글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업가란  (0) 2023.04.18
빵집 주인의 이기심 이 아니라 나의 갈망이  (0) 2023.04.15
나는 잘 모든다  (0) 2023.04.13
나의 인생 좌우명 기록  (0) 2020.12.02
내가 아는 진리 몇가지  (0) 2020.1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