끄적끄적 글쓰기

Ai 는 인간의 나침판이다

MU JI 2024. 3. 24. 16:48

'AI는 인간의 지도책이다,'는  Kate Crawford 쓴 책 이름이다. 그는 인공지능은 인간처럼 생각하지 않고, 다른 지식체계라고 설명한다. 인간은 언어를 만들고 언어로 사고하고 지식을 언어로 저장하고 창조한다.

AI는 인간언어로 표현되고 행동하지만 인간 또헌 언어로 표현하고 행동하지만 물질적 측면에서 다르기시작한다.

인간이란 인간신경만이란 뇌구조에 의한 원리에 따라 사고한다, 하지만 인공지능은 인간이 만든 데이타를 통해 전기적,수학적 신호에 의한 물리적 원리에 따라 작동한다, 과정은 같더라도 근본적 원리는 다르다는 말이다.

AI는 인간이 만든 위대한 도구 임에는 틀림없다, 인류사에 가장 큰 영향을 준 발명품중 하나가 나침판이다.

영국과스페인이 세계를 한때 지배 할수 있었던 이유는 나침판 기술의 발달로 항해기술을 발전 시겼기 때문이다

신께신 지구란 물질과 인간을 만들었다면 인간은 역사를 통해 지식을 만들어 놓았다.

이 지식의 총체가 지금의 인공지능을 만들고 있다.이간처럼 행동해도 인간은 아니다.

누구는 인간은 생각하는 동물이라고 한다, 하지만 원숭이가 인간처럼 생각해도 인간이 아니다.

 

지금 우리는 인간을 너무 모른다, 인공지능은 알아도 인간의 생명탄생,감정,지능의 발달 모르는게 너무 많다.

인간을 모르며 인공지능이 인간과 같은 사고라는것은 너무 앞선 생각이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인공지능을 통해 인간을 더 잘 알게 될지도 모른다는 것이다.

인간이 만들어오는 수많은 경험,지식의 모임을 분석하면 인간을 발 견하게 될지도 모르기때문이다.

Ai는 인간 탐구의 철학적 도구가 될것이고, 이는 대항해의시대의 나침판이 될것이다

 

'끄적끄적 글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는 잘 살고 있는가?  (0) 2024.04.09
의지와 표상  (0) 2024.03.28
내 철학 : 개똥 철학  (0) 2024.03.24
가난한 아빠, 부자 아빠  (0) 2024.03.15
우리는 왜 태어 났는가?  (0) 2024.03.14